오산시 ‘교육은 동그라미다’ 책자 발간

오산교육도시에 대한 물음표 그리고 느낌표

오산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1/07/01 [11:55]

오산시 ‘교육은 동그라미다’ 책자 발간

오산교육도시에 대한 물음표 그리고 느낌표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1/07/01 [11:55]

 오산시 혁신교육 홍보 책자.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11년 간의 오산혁신교육 사례를 담은 『교육은 ‘동그라미’다』 책자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혁신교육 홍보서적’(제명 : 교육은 ‘동그라미’다)에는 세상 속 가장 넓은 학교인 오산시의 지난 11년 간의 혁신교육 발자취가 담겨있으며, 생존수영, 1인 1체육, 오산백년시민대학 등 오산시의 혁신적인 교육사업과 혁신교육을 만들어 가는 과정을 소개하고 있다.

 

오산시는 ‘인간에 대한 존엄성과 평등성에서 출발한다’는 혁신교육 철학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스스로 앞가림하는 힘을 기르고 나아가 다함께 서로 어울려 사는 법을 익히도록 돕기 위해 다양한 혁신교육을 펼쳐왔다.

 

제작된 홍보책자는 직원의 직무교육이나 업무추진을 위해 부서별로 배포하고, 타 지자체와의 업무 공유 시 오산시의 혁신교육을 소개하기 위한 용도로 쓰일 계획이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교육문화는 시대에 맞는 변화가 필요한데 오산시는 4차 산업 혁명시대에 걸맞은 창의융합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AI융합과정을 어릴 때부터 쉽게 체험할 수 있는 교육개혁을 이뤄내는 데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