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폐지줍는 어르신 안전교육 실시 및 안전물품 지원

오산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1/07/02 [16:46]

오산시, 폐지줍는 어르신 안전교육 실시 및 안전물품 지원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1/07/02 [16:46]

▲오산시가 폐지 줍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교통안전교육 및 안전물품을 지원했다.   ©오산시민신문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30일 여름철 폭염을 대비해 폐지 줍는 어르신들에게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하고 안전물품을 지원했다고 전했다.

 

생활고를 겪는 어르신들이 폐지 수거를 위해 무단횡단 및 역주행으로 사고에 노출됨에 따라 사고 발생을 예방하고자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하고 폭염대비 안전물품을 지원해 폐지 줍는 어르신들의 안전을 살피고 있다.

 

오산경찰서 교통안전계의 협조로 오산시 자원봉사센터에서 사고동영상 방영 및 안전수칙 교육을 실시하고 폐지를 수거할 때 편리하게 목에 걸어 사용하실 수 있는 목걸이 선풍기와 교통사고 방지용 야광조끼 및 야광 테이프를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

 

전욱희 노인장애인과장은 “이번 안전교육과 안전물품 지원으로 어르신들이 조금이라도 안전하게 활동하시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오산시는 폐지 줍는 어르신들의 안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필요 물품을 지원하는 등 세심한 복지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