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마중학교, 생활속 탈 플라스틱 실천으로 환경을 지켜요

환경사랑 '고고챌린지’ 캠페인 실시

허현주 기자 | 기사입력 2021/10/01 [11:13]

세마중학교, 생활속 탈 플라스틱 실천으로 환경을 지켜요

환경사랑 '고고챌린지’ 캠페인 실시

허현주 기자 | 입력 : 2021/10/01 [11:13]

 

  세마중학교가 '탈플라스틱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 세마중학교 김기두 교장의 환경에 대한 각별한 관심으로 진행된 ‘탈플라스틱 고고(GO GO)챌린지’가 총 853명 참여, 95%라는 높은 관심을 보여 주며, ‘실천 체험 나누기’ 활동으로 이어지고 있다.

 

세마중 캠페인 참여자들은 생활 속 하지 말아야 할 것과 할 수 있는 한 가지 행동에 관한 자신들의 약속을 환경사랑 서약서에 서명한 후, 9월 한 달 동안 ‘탈플라스틱’을 실천해 보는 릴레이 활동에 동참했다.

 

릴레이 활동 전부터 세마중의 교직원과 학생들은 개인 컵이나 텀블러를 사용함으로써 1회용 컵 사용 줄이고 코로나 이후 증가된 플라스틱의 폐단 및 세계적으로 이슈화 되고 있는 미세플라스틱 문제에도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컨텐츠를 활용해 원인과 위험성, 해결방안에 대한 의식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 세마중학교 학생들이 환경을 지키는 실천방법에 대해 제안했다.  ©오산시민신문

 
특히 세마중 학생들은 일회용 컵 대신 머그컵이나 텀블러 사용하기, 비닐봉지 대신 장바구니나 에코백 사용하기, 음식 주문 시 자신의 식기로 음식 담아오기, 종이를 절약하여 사용하고 재활용하기, 플라스틱 통은 여러 번 재사용하기, 빈 교실에 냉난방 전원 끄기 등 환경을 지키는 방법 제안하고 실천하고 있다.


김기두 교장은 “환경부 주관의 릴레이 활동을 꾸준히 진행시켜 나감으로써 교육도시 오산, 환경도시 오산의 이미지가 널리 전파되고, 행복한 일상이 회복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허현주 기자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