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음식점 위생등급제 맞춤형 무료 컨설팅 진행

오산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4/03/13 [11:28]

오산시, 음식점 위생등급제 맞춤형 무료 컨설팅 진행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4/03/13 [11:28]

 홍보자료.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역 내 식품접객업소를 위한 '음식점 위생등급제 사전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12일 발표했다. 이는 올해 위생등급 지정을 준비 중인 34개의 식품접객업소(일반 음식점, 제과점 포함)를 대상으로 한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주관하여, 음식점에서 44개의 위생 관련 항목을 평가하고 그 결과로 매우 좋음, 우수, 양호의 3단계로 등급을 부여한다.

 

현재 위생등급제에 지정된 업체는 222개이며, 지정되면 위생등급 지정서 및 현판 제공, 인센티브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위생등급제 컨설팅을 신청한 업체에는 전문 컨설팅 회사가 방문하여 각 항목에 대한 평가 점수, 미흡사항, 문제점, 개선방안 등 각 업체에 맞춤 컨설팅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오산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오산시청 식품위생과를 방문하거나 등기 또는 팩스(031-8036-8966)로 신청하면 된다.

 

오산시 보건소의 고동훈 소장은 "오산시의 위생등급제 지정 업체 수가 증가함에 따라 위생등급제에 대한 맞춤 컨설팅이 식당 위생 수준 향상과 안전한 식사 문화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식품 및 숙박업 소상공인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