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오산청년 마음돌보기」프로그램 운영

청년 대상 1:1 개인심리상담, 집단상담 및 심리검사 진행
이루잡, 마음이 지친 오산 청년들의 마음해우소로 자리매김

오산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4/03/22 [13:34]

오산시, 「오산청년 마음돌보기」프로그램 운영

청년 대상 1:1 개인심리상담, 집단상담 및 심리검사 진행
이루잡, 마음이 지친 오산 청년들의 마음해우소로 자리매김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4/03/22 [13:34]

 홍보자료.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오는 26일부터 연말까지 오산청년공간 이루잡에서 청년들을 대상으로 ‘오산청년 마음돌보기’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오산청년 마음돌보기’ 프로그램은 전문심리상담사와 ▲자아 회복 탄력성을 위한 1:1 개인 심리상담 ▲관계회복을 위한 집단 그룹상담 ▲심리검사(기질검사, 투사검사, 성격검사 등)를 통해 청년들의 심리·정서 지원을 돕는다.

 

개인상담은 전문심리상담사가 매주 화요일마다 심리검사를 기반으로 맞춤형으로 진행된다. 

 

그룹상담은 나를 찾아가고 알아가는 과정을 주제로 비슷한 고민을 가진 집단과 진행된다.

 

오산시 관계자는 “취업 준비, 고용불안, 학업 스트레스, 우울감 등 심리적 취약 상태에 있는 청년들이 정서적 안정과 심리 건강 회복을 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으며, 상담을 통해 청년들이 마음을 튼튼히 지탱할 힘이 생기길 바란다.”고 말하며, “지역 내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오산청년 마음돌보기’는 오산 청년(19~39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참여 및 상세내용은 이루잡 블로그 및 오산청년 SNS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이루잡(031-8036-8046)으로 문의하면 된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