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결핵예방의 날’캠페인 실시

제14회 결핵예방의 날(3월 24일)을 맞아 학교 등굣길 결핵예방 캠페인 실시

오산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4/03/25 [16:17]

오산시,‘결핵예방의 날’캠페인 실시

제14회 결핵예방의 날(3월 24일)을 맞아 학교 등굣길 결핵예방 캠페인 실시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4/03/25 [16:17]

 오산시보건소가 '제14회 결핵예방의 날' 맞아  결핵예방 및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4월까지 학교 등굣길 캠페인을 실시한다.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 보건소(소장 고동훈)는‘제14회 결핵예방의 날(3월 24일)’을 맞아 결핵예방 및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4월까지 학교 등굣길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관내 초·중·고 10개교에서 실시된다.

 

결핵 예방을 위한 기침예절과 손 씻기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2주 이상 기침이 지속될 경우 결핵 검진을 받도록 홍보한다.

 

결핵은 호흡기감염병으로 환자의 기침 등을 통해 다른 사람에게 전염되기 때문에 기침할 때는 휴지나 손수건으로 입을 가리고,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예방수칙을 지키고, 호흡기 증상이 있다면 조기에 검진하여 결핵약을 복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동훈 보건소장은 “결핵은 조기 발견이 중요한 만큼 65세 이상 노인은 매년 무료 검진을 받도록 하고, 전파 위험이 높은 집단시설 종사자는 결핵 검진을 정기적으로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시 보건소는 찾아가는 결핵 검진사업으로 노인 등 취약계층 결핵 검진을 실시하고 있고 결핵·잠복결핵감염 검진 의무기관 570여 개소(의료기관, 학교, 어린이집, 유치원 등)의 관리자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정기적인 결핵 검사를 실시하도록 독려하고 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