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푸른화성지키기 환경자전거 대행진, 4월 20일 동탄 센트럴파크서 개최

오산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4/03/26 [16:56]

제15회 푸른화성지키기 환경자전거 대행진, 4월 20일 동탄 센트럴파크서 개최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4/03/26 [16:56]

홍보자료.  © 오산시민신문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오는 4월 20일 시민의 건강 증진과 환경보존의식 제고를 위한 ‘제15회 푸른화성지키기 환경자전거 대행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기후위기 주요 원인인 이산화탄소 배출을 절감하고 환경보호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고자 자전거로 동탄 센트럴파크 일원 약 10Km 코스를 행진하는 캠페인이다.

 

행진 코스는 지난해와 동일하게 오전 9시 동탄센트럴파크에서 출발해 한빛마을 사거리, 한림대병원 사거리, 예당고 사거리, 나루교 사거리, 탄요유적공원 사거리, 반송초교사거리를 거쳐 동탄센트럴파크로 돌아오는 순이다.

 

모집 인원은 선착순 1,000명으로, 8세 이상이면 참여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다음달 12일까지 푸른화성지키기 환경대행진 홈페이지(http://hsbike.joongboo.com/)에서 신청하면 된다.

 

다양한 환경보호 체험부스와 장애인체육 종목 체험 부스를 포함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부대행사 및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채민우 체육진흥과장은 “기후위기 대응과 교통문제 해결에 효과적인 자전거 이용 활성화로 시민들의 건강증진과 환경보존의식 제고를 도모하겠다.”며 “환경자전거 대행진을 계기로 자전거 이용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