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오산대학교 공동협력 업무협약 체결

지역과 대학 발전 선순환 체계 구축

오산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4/04/02 [17:59]

오산시-오산대학교 공동협력 업무협약 체결

지역과 대학 발전 선순환 체계 구축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4/04/02 [17:59]

지난 1일 오산시와  오산대학교가 대학 발전 선순환체계 구축을 위한 '오산시-오산대학교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맺었다.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1일 오산대학교에서 지역 및 대학 발전 선순환체계 구축을 위한 오산시-오산대학교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오산시와 오산대학교는 ▲‘미래 오산형 커뮤니티 칼리지’구축 ▲오산대학교 교수진 등 전문 인력과 백년동행 오산시민대학의 교육 프로그램 개발 ▲오산시-오산대학교 학습공간 공유 및 확대 ▲실효성 있는 교육 수료 인증 체계 마련 및 지속적인 교육 협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오산시와 오산대학교는 지역 발전을 위한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사회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오산의 미래를 함께 준비해 나갈 것이다.”고 피력했다. 

 

허남윤 오산대학교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지역 발전에 기여하는데 앞장설 것이다.”고 전했다. 

 

오산시는 국가 주요시책인 『대학 및 지자체 연계·협력 사례 발굴·확산』에 맞춰 지자체-대학 협력 우수사례를 지속 발굴하고 『미래 오산형 커뮤니티 칼리지』를 통해 지역과 지방대학이 상생하며 발전하는 선순환 체계 구축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예정이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