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반려동물테마파크-TV동물농장 함께 반려문화 선도한다!

오산시-SBS(TV 동물농장) 업무협약 체결

허현주 기자 | 기사입력 2021/06/09 [14:05]

오산반려동물테마파크-TV동물농장 함께 반려문화 선도한다!

오산시-SBS(TV 동물농장) 업무협약 체결

허현주 기자 | 입력 : 2021/06/09 [14:05]

오산시와 TV동물농장이 '반려동물 테마파크'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 오산시민신문

 

전국 반려가구 638만 시대. 반려동물문화 발전을 위해 오산시(시장 곽상욱)SBS 'TV동물농장이 손을 맞잡았다.

 

오산시와 SBS TV동물농장 이 9일 오후 2SBS 목동사옥 대회의실에서 반려동물문화 발전 및 홍보·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국반려가구들의 쉼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오산시 반려동물테마파크는 제1하수처리장 복개사업 추진으로 조성되는 상부공간을 활용해 시민과 반려동물이 함께하는 문화공간이다.

 

이번 협약은 혐오시설로 인식된 하수처리장을 여가를 즐기는 문화공간으로 탈바꿈시켜 시민들에게 돌려주기 위해 오산시의 노력의 결과다.

 

오산시관계자는 반려가구의 증가로 인해 많은 지자체가 반려동물테마파크를 조성 중에 있으나 '오산 반려동물테마파크는 혐오시설로 인식된 하수처리장을 활용해 조성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받고 있다.”오산반려동물테마파크는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이며 TV동물농장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반려동물과 관련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오산반려동물테마파크 인근에는 생태하천 오산천이 있다.    © 오산시민신문

 

오산반려동물테마파크 도보 5분거리에는 오산천이 있다. 자연과 인간이 공존을 테마로 복원되고 있는 오산천은 수질2급로 천연기념물인 수달과 멸종위기종인 금개구리가 나오는 생태하천이다. 국토교통부 주관 아름다운 우리강 탐방로 100에도 선정된 오산천은 반려동물과의 산책길의 명소로 반려동물테마파크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또 다른 자연의 아름다움을 선사할 것이다.

 

10월 개장을 목표로 97% 공사가 진행중인 '오산 반려동물테마파크'는 반려동물센터, 애견카페, 애견호텔, 레스토랑, 유기견 지원센터, 반려동물 용품점, 세미나 실, 고양이쉼터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공간을 넘어 새로운 반려동물문화복합시설로 조성될 예정이다.

 

한편 SBS는 한국무역협회 공동으로 오는 17일 오후2시 코엑스에서 '스타트업 공모(펫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공모는 테마파크에 적용 가능한 새로운 혁신기술/비즈니스/제안을 가진 펫산업 분야의 스타트업 공모로 제품, 서비스, 기술도입 등  3개 분야의 아이템을 공모한다.

 

 

허현주 기자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