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봉초등학교,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참여

오산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1/06/16 [23:57]

필봉초등학교,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참여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1/06/16 [23:57]

 

 필봉초등학교가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캠페인에 참여했다.   © 오산시민신문

 

필봉초등학교(교장 채경순)가 16일 오전 녹색어머니회와 오산시 녹색어머니 연합회, 모범운전자회, 오산시청교통과, 오산경찰서와 함께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캠페인에 참여했다.
 
필봉초등학교 정문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이란 릴레이 첼린지 슬로건과 더불어 ‘개인형 이동장치(PM), 안전하게 사용해요’라는 등하굣길 안전 의식을 고취하는 홍보활동으로 펼쳐졌다.

 

특히 필봉초의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캠페인은 학생들과 일반 시민들에게 아직 생소한 개인형 이동장치(PM)의 안전한 사용법(헬멧 사용, 동승자 탑승금지 등)과 개정된 도로교통법 내용을 알리고 함께 실천하기를 강조하여 눈길을 끌었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지난해 12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 제고와 어린이 보호구역 내 안전한 교통문화 확산을 위해 시작되어 진행되고 있으며, 이번 캠페인은 수청초등학교의 바톤을 이어받아 진행되었다.  
  
채경순 교장은 "코로나로 힘든 가운데서도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교통안전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녹색어머니회와 여러 단체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PM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만큼 안전한 이용문화 확립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이번 릴레이 챌린지 캠페인이 등하굣길 안전의식 고취 및 교통안전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