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상욱 오산시장 ‘펫스타 이노베이션’ 행사 참가

오산시반려동물파크 관련 스타트업에 시장상 수여

오산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1/06/21 [09:24]

곽상욱 오산시장 ‘펫스타 이노베이션’ 행사 참가

오산시반려동물파크 관련 스타트업에 시장상 수여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1/06/21 [09:24]

 

 곽상욱 오산시장이 펫스타 이노베이션 행사에 참가했다.    © 오산시민신문

 

곽상욱 오산시장이 17일 삼성동 코엑스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열린 펫스타 오픈이노베이션 데모데이에서 오산시 반려동물테마파크에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 기술도입을 제안한 4개 스타트업 기업에 시장상을 수여했다.

 

팻스타 오픈이노베이션 데모데이는 반려동물 관련 스타트업이 개발한 제품·기술·디자인·사업모델 등을 투자자에게 공개하는 행사로, 곽상욱 오산시장은 오산시 반려동물테마파크 관련 스타트업 시상을 위해 참석했다. 행사는 SBS(TV동물농장)와 한국무역협회(KITA)가 공동 개최했다.

 

이번 제안공모전에는 총 94개 펫 분야 스타트업 기업이 참가를 신청했다. 그중 8개 기업이 사전심사 및 인터뷰를 통해 최종 선정돼 오산시 반려동물테마파크와 SBS TV동물농장 등에 적용 가능한 참신한 제안을 발표했다.


이번 발표회에서 실세계 메타버스 기반 혼합현실 반려동물 체험(더블미)가 최우수상을, 인공지능(AI) 기반 사진촬영 서비스(두다지)에 우수상을 수상했고, 애견 성격심리검사 키트(카미소프트), 반려동물 지식정보 콘텐츠 서비스(비마이펫)는 각각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에는 곽상욱 오산시장, 신승관 한국무역협회 전무, 민인식 SBS 시사교양 본부장을 비롯해 많은 기관과 기업투자자들 및 반려동물을 키우는 일반인들이 참여했으며, 평소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대표 연예인인 토니안과 조이가 진행해 많은 주목을 받았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반려동물 산업은 최근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는 미래 유망산업 분야로, 매년 새로운 직업과 일자리가 생겨나고 있다.”며 “스타트업 기업의 혁신적인 제안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오산시가 반려동물을 통해 학생들의 인성교육 문화·관광·산업의 중심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좋은 협력관계를 이어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