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신장2동 협의체, 행복꾸러미로 먹거리 배달 씽씽

오산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4/03/20 [18:10]

오산시 신장2동 협의체, 행복꾸러미로 먹거리 배달 씽씽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4/03/20 [18:10]

지난 19일 오산시 신장2동 행정복지센터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언박싱 행복 꾸러미"드림 사업을 실시했다.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 신장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최선호)는 19일 신장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언박싱 행복꾸러미”드림 사업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사업은 거동이 불편해 시장·마트 등에 접근성이 떨어지는 노인, 장애인 10가구에 월 1회 식료품 꾸러미를 전달해 식생활을 지원하고 정기적으로 안부를 확인하기 위한 사업이다. 

 

행복꾸러미를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장보기도 어렵고 밥을 차려먹기도 힘에 부쳤는데, 간단하게 식사를 해결할 수 있게 행정복지센터에서 직접 배달해주니 한결 마음이 편안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이날 사업에 참여한 신장2동협의체 위원들은 “스스로 식사를 해결하기 어려운 분들께 손수 만든 식료품 꾸러미를 직접 전달하며 마음이 따뜻해지는 것을 느꼈다.”며 “신장2동의 어려운 이웃을 더 찾아 뵙고 성심껏 도울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마음을 전했다.

 

한편, 신장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하여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1인 가구 야쿠르트 배달, 반찬 나눔 등 다양한 사업으로 위기이웃을 찾아가고 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